엘살바도르 정부가 수감된 갱단 지도자들에게 특혜를 주었다는 보도가 나왔다., 베트맨분석

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정부는 수감된 길거리 갱단 지도자들에게 선거 지원을 대가로 특혜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.
온라인 신문 엘 파로는 폭력 조직 지도자들에게 폭력을 줄이고 Nayib Bukele 대통령을 지지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전했다.
그 보고서는 더 나은 음식에서부터 경쟁 갱단의 구성원을 같은 감옥에 수용하는 결정의 번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호의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.
Mr Bukele은 그 혐의를 거절했다.
2019년 6월 취임한 대통령은 자신의 행정부를 엘살바도르 폭력조직에 대한 강경한 태도로 여러 차례 묘사해 왔다.
갱단 ‘전염병 이용’ 살바도레안 교도소 보기 드물게
엘 파로는 정부가 MS-13으로도 알려진 악명 높은 마라 살바트루차를 포함한 주요 길거리 갱단의 지도자들과 비밀리에 대화를 나눴다고 주장했다.
엘 파로는 공문서를 다수 인용하며, 부클레 대통령 행정부가 투표에서 폭력과 지지를 줄이는 대가로 감옥에 있는 갱단 지도자들에게 양보를 했다고 주장한다.
이 보고서는 식량 향상과 가장 억압적인 경비원 제거라는 측면에서 소규모 사치품에서부터 경쟁 갱단의 조직원을 같은 감방에 수용하기로 한 최근의 고위층 결정을 뒤집는 것과 같은 더 큰 조치까지 다양하다고 말했다.
엘살바도르 정부가 수감된 마약 조직원들과 막후 협상을 해왔다는 주장은 보통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BBC 중앙아메리카 특파원 윌 그랜트가 보도했다.
이번 의혹에서 눈에 띄는 점은 이러한 협상이 자신의 정부를 엘살바도르 폭력조직에 대해 비타협적으로 강경하다고 거듭 묘사해 온 부클레 대통령의 행정부에 의해 진행되었다는 것이라고 본 통신원은 덧붙였다.
잇따른 정부들은 MS-13과 18번가, 또는 바리오 18번가, 카지노홍보커뮤니티 두 주요 길거리 갱단의 지도자들에게 마약 폭력을 줄이기 위한 수단으로 직접 연설했다는 비난을 받아왔다.
부클레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혐의를 부인하며 삭발을 한 반나체 죄수들로 가득 찬 교도소 뜰 사진을 게재하고, 비판자들에게 수감자들이 받았던 특권을 한 가지 보여달라고 촉구했다.